
O모O모는 세로로 보면 ‘멍멍’으로 뜻으로 해석되며 반려인들과 예비 반려인들을 위한 정보 공유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내가 나의 반려동물이 돼 반려동물의 세상에서 살아간다는 컨셉으로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해 만들어졌다.
이 서비스는 반려동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O모O모 모바일 앱만 설치하면 이용 가능하다. 펫 커뮤니티 서비스 O모O모는 나만의 귀여운 반려동물 캐릭터를 만들어 앱 내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본격적인 서비스는 펫 캐릭터를 생성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용자들은 44종의 견종 또는 묘종 중에서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얼굴형과 무늬, 털색 등 세부항목까지 설정하면 나만의 귀여운 펫 캐릭터가 만들어진다.
메인 광장은 이용자간 의사소통의 공간이면서 각각의 공간을 연결하는 중심 역할을 한다. 이용자들은 메인 광장을 통해 커뮤니티, 마이홈, 미니게임 등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다.마켓은 반려동물과 관련된 상품과 숙박, 보험 등을 제공하는 회사와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마켓을 이용하면 'O모O모'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구매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성장하는 반려동물 시장에서 반려인과 예비 반려인을 위한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캐릭터가 되어 활동하는 즐거움, 지식이 모이는 유익함이 함께 공존하는 새로운 반려동물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