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제드 알 호가일(Majed Al-Hogail) 사우디아라비아 자치행정주택부 장관 일행은 29일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 네이버 1784를 방문했다.
네이버에서는 채선주 네이버 ESG·대외 정책 대표, 석상옥 네이버랩스 대표,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 등이 참석했다.
네이버는 이날 사우디아라비아 장관 일행에게 제2사옥 ‘1784’에 적용되어 글로벌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디지털트윈·로봇·AI·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관련 기술을 시연하고, 네이버의 다양한 모바일 서비스 기획·개발 역량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세계 최초의 로봇 친화형 빌딩으로 디지털트윈, 로봇, AI 등 첨단기술이 융합된 테크컨버전스 빌딩 네이버 1784는 볼프강 소보트카 오스트리아 하원의장, 빅토리아 눌란드 미국 국무부 차관 등이 방문하며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관련기사]
- “가나전, 졌지만 잘 싸웠다”…네이버 생중계에 1100만명 몰려
- 네이버파이낸셜, 네이버페이 캠퍼스존 구축…현장결제 확장
- 네이버클라우드, 실내외 디지털 트윈 구현하는 '아크아이' 출시
- ‘5년후 네이버’ 빅픽처…81년생 최수연이 그리다
- 네이버파이낸셜, 사업자 전용 혁신적 금융 서비스 라인업 지속 확대 [금융데이터 혁신주도 핀테크]
- 네이버, 검색 결과 빨라진다…국내 플랫폼 최초 'HTTP/3' 도입
- "카타르 월드컵, 네이버서 같이 응원해요"…네이버, 월드컵 특집페이지 운영
- 네이버, 콘텐츠·커머스 성장에 최대 실적…“클라우드 중심 B2B 사업 통합”
- 네이버 "클라우드 중심으로 AI·파파고·웨일 등 조직 통합"[컨콜]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