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주목CEO] LX인터, 영업익 1兆 클럽 가입 눈앞…LX그룹 성장 이끄는 윤춘성

기사입력 : 2022-11-29 00:05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LX그룹, 지난 8일 정기 임원인사 통해 사장 승진
2019년 LX인터 수장 취임 후 매년 실적 상승세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2020년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경제 패러다임을 바꿨다. 이 과정에서 국내 경제계를 책임지고 있는 CEO들의 언행은 많은 국민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에 따라 본지에서는 주목받는 행보를 시작한 CEO를 살펴본다.” 〈 편집자주 〉

윤춘성 LX인터내셔널 대표이사 사장. 이미지 확대보기
윤춘성 LX인터내셔널 대표이사 사장.


LX인터내셔널(대표이사 윤춘성, 이하 LX인터)이 올해 영업이익 1조 클럽 가입이 가시화된 가운데 윤춘성 LX인터 사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2019년부터 LX인터를 이끄는 그는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이런 성과에 힘입어 지난 8일 LX그룹 정기 임원인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한 윤 사장은 높은 호실적을 토대로 친환경 분야 등 신규 수익원 창출에 집중할 방침이다.

LX그룹이 지난 8일 윤춘성 대표의 사장 승진 등을 골자로 한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LX그룹 측은 “윤 사장은 자원사업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역대 최대 실적을 이끌어냈다”며 “미래성장동력 확보도 주도하고 있다”며 승진 이유를 설명했다.

LX그룹의 설명대로 LX인터는 윤춘성 사장의 대표이사 취임 이후 실적 상승세가 두드러진다. 그의 취임 첫 해인 2019년 1348억 원 영업이익을 기록한 LX인터는 2020년 1598억 원, 지난해 6562억 원 영업이익을 보이며 실적 고공행진을 달렸다. 올해 상반기에도 5351억원 영업이익을 기록해 올해 영업이익 ‘1조 클럽’ 가입이 유력하다.

김용관 한국신용평가 연구원은 “LX인터내셔널은 미국, 싱가포르, 독일 등 현지 무역법인과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며 “이를 통해 다양한 품목을 트레이딩하며 수익성이 상승했다”고 설명했다.

단위 : 억 원, /자료=LX인터내셔널. *2022년 3Q는 누적 수치.이미지 확대보기
단위 : 억 원, /자료=LX인터내셔널. *2022년 3Q는 누적 수치.


재임 동안 높은 성장을 기록한 윤 사장은 이제 친환경·이차전지 소재 등 미래 사업 육성에 집중한다. 이를 위해 올해 다양한 M&A도 진행했다. 올해 초 인수한 포승그린파워와 한국유리공업이 대표적인 사례다. 포승그린파워는 바이오매스 발전소, 한국유리공업은 생산과정에서 기존제품 대비 탄소 배출이 급감한 ‘로이유리’ 등 친환경 제품 생산을 확대하고 있다.

이런 행보는 올해 초 신년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 사장은 신년사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관점에서 친환경 산업 중심의 신규 수익원 발굴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것. 그는 신년사에서 “LX인터는 올해 주주가치 제고 및 사회 친화적 기업으로서의 자리매김을 위해 배당 강화는 물론, ESG 경영체제를 확고히 정착 및 고도화하고, 정도 경영 실천을 통해 투명하고 윤리적인 기업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며 “배터리 핵심 소재인 니켈 자산 확보 본격화 , 생분해 플라스틱(PBAT) 등 친환경 원료 분야 진입, 바이오매스 발전, 자원순환, 탄소저감 등 친환경 그린사업 본격화, 물류센터 개발 및 운영 사업 기반 구축, 4차 산업 시대에 유망한 신사업 모델 개발 및 육성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