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카드 기업 홍보 유튜브 채널 'ㅎㅋTV'가 받은 실버 버튼. /사진제공=현대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현대카드(부회장
정태영 닫기 정태영 기사 모아보기 )가 자사의 유튜브 채널 ㅎㅋTV의 구독자 수가 10만명을 돌파해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ㅎㅋTV는 현대카드TV의 줄임말로, 현대카드 홍보 유튜브 채널이다. 지난해 4월 말 개설한 ㅎㅋTV는 17개월 만에 구독자 수 10만명, 누적 조회수 600만회, 누적 시청 시간은 23만 시간을 넘어섰다.
ㅎㅋTV는 변화하는 미디어 환경에 맞춰 MZ 세대 등 시청자와의 접점을 더욱 넓히는 것은 물론, 영상 콘텐츠를 통해 신용카드 및 테크 비즈니스 등에 대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금융업 전반과 테크 트렌드 등 비즈니스를 설명하는 것에 최적화 한 숏다큐와 숏폼 뉴스, 취재기 등을 주요 형식으로 사용한다.
채널 홍보를 위한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출연보다는 사내 임직원을 통해 현대카드의 기업 문화와 기업 방향성을 보여주는 데에 초점 맞추고 있다.
ㅎㅋTV 영상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영상은 조회수 38만회를 기록한 ‘라면에 토마토, 순두부, 족발, 된장을 넣어봤다’다. 지난해 10월 현대카드가 이마트와 함께 만든 ‘'정'든 된장라면’을 취재기 형식으로 흥미롭게 전달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