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5.30(화)

KB국민카드, 전북은행과 첫 신용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 오픈

기사입력 : 2022-10-05 09:37

KB페이서 전북은행 카드 결제 서비스 사용 가능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KB국민카드가 전북은행 신용·체크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를 오픈했다. 사진은 KB국민카드 사옥 전경. /사진제공=KB국민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KB국민카드(대표이사 이창권)가 전북은행 신용·체크카드 프로세싱 대행업무를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사업으로 고객은 KB페이(KB Pay)에서 전북은행 카드의 온·오프라인 결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앞서 KB국민카드는 전북은행 프로세싱 대행업무를 위해 6개월간 시스템 안정성 강화를 위한 베타테스트를 진행했다. 서비스 오픈 후 안정화와 모니터링 기간 1개월을 거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KB국민카드는 이번 신용카드 업무대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행 인프라(공공사업, 자동납부, 연구비 관리시스템 등)를 새롭게 구축했다. 이를 통해 프로세싱 대행 사업영역을 체크, 선불카드를 넘어 신용카드 영역까지 확대했다.

KB국민카드는 향후 신상품 개발지원과 공동마케팅 행사 수행, 전략적인 마케팅지원 정책 운영 등 고객사별 니즈에 맞춰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신용카드 대행업무 인프라와 노하우를 기반으로 다양한 업종의 유망 고객사 확보와 기존 고객사 성장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