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3.02.06(월)

토스, 대규모 채용 진행…전 계열사 최대 300명 채용

기사입력 : 2022-09-22 09:31

3주 이내 모든 절차 마무리…화상 인터뷰 진행
서류 합격자 중 400명 추첨 100만원 지원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토스가 2022 토스커뮤니티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 /사진제공=토스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대표 이승건닫기이승건기사 모아보기)가 대규모 채용에 나선다. 토스는 이번 채용을 통해 토스와 토스뱅크, 토스페이먼츠, 토스증권, 토스인슈어런스, 토스씨엑스, 토스글로벌, 토스플레이스 등 전 계열사 24개 직군에서 최대 30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토스는 다음달 31일까지 ‘2022 토스커뮤니티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채용 과정은 서류전형, 직무 인터뷰, 문화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며 직군에 따라 과제나 코딩 테스트 전형을 추가로 실시한다.

토스는 인재의 밀도가 가장 중요한 조직문화라는 원칙으로 우수인력 영입에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토스커뮤니티 전체 임직원은 지난 2020년 8월 650여 명에서 현재 1800명으로 크게 늘었다.

직무 인터뷰와 문화 인터뷰 모두 화상으로 진행되며 서류 전형부터 최종 합격 발표까지 최대 3주 이내에 마무리된다. 지원 가능한 직군은 개발과 제품, 보안 등 총 24개에 달한다.

이번 대규모 채용 기간 동안에는 최근 6개월 내 입사 지원 이력이 있는 지원자도 재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어떤 직무에 지원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경우 토스 채용 페이지 내 ‘합격 확률 높은 포지션 찾기’ 기능을 통해 적합한 직무를 추천받을 수 있다. 현재 이직 의사가 없는 경우라도 인재풀에 등록하면 추후 적합한 포지션이 생길 경우 토스 채용팀의 연락을 받을 수 있다.

토스는 서류 합격자 중 총 400명을 추첨해 최종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성장 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0명에게 토스의 새로운 로고가 적용된 노트북 슬리브를 증정한다.

토스 채용팀 관계자는 “토스커뮤니티에 합류를 원하는 분들의 모든 여정이 성장의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측면에서 심혈을 기울였다”며 “사람들의 삶을 바꾸었고, 앞으로도 바꿔나갈 토스의 혁신 여정에 함께할 동료를 기다린다”라고 전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