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2.02(금)

신영증권, 27일부터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최

기사입력 : 2022-09-19 15:30

여의도 본사 앞 광장서 열어

오는 11월 23일까지 진행

무료 장터 열어 농가 판로 지원

소비자에겐 합리적 구매 기회 제공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신영증권(대표 원종석‧황성엽)이 오는 27일부터 서울 여의도 본사 앞 광장에서 ‘2022년 하반기 서울시 농부의 시장’을 연다./사진=신영증권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신영증권(대표 원종석‧황성엽)이 오는 27일부터 서울 여의도 본사 앞 광장에서 ‘2022년 하반기 서울시 농부의 시장’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농부의 시장은 서울시(시장 오세훈닫기오세훈기사 모아보기) 주관 행사다. 농업인에게 판로를 지원하고 소비자에겐 합리적 가격에 품질 좋은 농수산물 구매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직거래 장터로, 소비자들은 이곳에서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엄선해 추천한 농산물을 시중가 대비 최대 3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신영증권은 이달부터 11월까지 석 달간 매월 이틀씩 총 6일 동안(9월 27~28일‧10월 25~26일‧11월 22~23일)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 별도 공간에서 ‘딱지치기’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 이벤트(Event‧행사)도 열어 볼거리를 더할 예정이다.

신영증권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와 고물가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와 지역 주민들에게 미력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콘텐츠(Contents‧내용물)를 지속해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영증권은 지난 2018년 사옥을 리모델링(Remodeling‧개보수 작업)하면서 과거 주차장으로 쓰던 300여 평 공간을 지역 주민이 자유롭게 왕래할 수 있도록 광장으로 바꿨다. 이곳에서 사회 공헌 목적 행사를 직접 개최하거나 관련 행사 단체에 광장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앞서 지난해 영등포구청(구청장 최호권)과 지역 활성화 취지의 타운 매니지먼트 협약을 맺었으며, 매년 정기적인 플리마켓(Flea market‧벼룩시장)을 기획해 소상공인 지원과 지역 문화 활성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중이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지윤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