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0.04(화)

제네시스 G90, IDEA 디자인상 은상 수상

기사입력 : 2022-09-14 09:03

(최종수정 2022-09-16 00:19)

[한국금융신문 곽호룡 기자] 현대차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는 2022 IDEA 디자인상에서 은상 1개를 포함해 총 2개의 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제네시스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G90’와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무선 충전기’가 모빌리티·운송부문에서 각각 은상과 파이널리스트(본상)를 수상했다.

G90는 제네시스의 디자인 정체성 ‘역동적인 우아함’을 반영한 차종 중 가장 우아하고 품격 있는 외관을 갖춘 플래그십 세단이다. 새로운 크레스트 그릴과 날렵한 두 줄 램프로 제네시스 엠블럼을 형상화한 전면부 디자인 및 후드와 펜더를 하나의 패널로 구성해 패널 사이의 이음새를 최소화한 클램쉘 후드 등을 적용해 간결하면서도 웅장한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이미지를 완성했다. ‘여백의 미’를 강조한 여유로운 실내 공간에는 신기술이 적용된 첨단 장치와 같은 이미지와 아날로그 감성이 조화를 이루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무선 충전기는 바닥에 설치된 충전 패드 위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만으로도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기술이다. 충전 편의성과 고객 경험 향상은 물론 지-매트릭스 패턴, 두 줄 디자인 등 제네시스만의 디자인 정체성을 보여주는 여러 요소를 적용해 보다 통일성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냈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이상엽 제네시스 글로벌 디자인담당 부사장은 "미래 모빌리티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선보여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산업디자인협회가 주관하는 IDEA 디자인상은 독일의 ‘iF 디자인상’, ‘레드 닷 디자인상’과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1980년부터 매년 디자인 혁신,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 다양한 심사 기준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부문별 최고의 디자인을 선정한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곽호룡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