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1.29(화)

김종호 기보 이사장,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지원 위해 ‘현장 행보’

기사입력 : 2022-08-10 09:44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이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과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나가고 있다.

10일 기보에 따르면 김종호 이사장은 서울 종로구 소재 신약플랫폼 기술기업 지뉴브(대표이사 한성호)의 신경과학연구센터를 방문했다. 이는 바이오산업의 현황을 파악하고 최근 시행한 ‘초격차 미래전략산업 우대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서다.

앞서 기보는 지난주 복합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경제 재도약 견인에 앞장서기 위해 바이오기업 등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대해 패키지 방식(금융+비금융)의 종합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행한 바 있다.

지뉴브는 미국에서 신경생물학 박사학위를 받은 한성호 대표를 중심으로 난치질환 치료제를 개발할 목적으로 2016년 설립됐다. 자체 신약개발 플랫폼을 통해 루게릭병 치료제, 면역항암제 등 글로벌 제약사가 해결하지 못한 분야를 개척하고 있는 국내 바이오 전문 기업이다.

한성호 지뉴브 대표는 “우리 회사는 기보의 보증지원을 통해 바이오 혁신신약 연구를 가속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었다”며 “바이오 산업은 연구개발단계에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고 사업 진행을 지속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보의 기술평가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미래의 가치를 인정받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책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기보는 코로나팬더믹 사태로 국내 바이오산업 성장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있으며 새정부 국정과제에 발맞추어 바이오산업 등 초격차 미래전략산업에 대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겠다”며 “(주)지뉴브가 글로벌 바이오 기업으로 성장해 국내 바이오산업의 발전에 큰 역할을 해주었으면 한다”고 답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지난해 12월 탄소중립기업을 시작으로 소셜벤처기업, 재기지원기업, 문화콘텐츠기업, 대중소상생기업, 원전산업, 바이오산업 등 현장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향후에도 현장 방문을 통해 기업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