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9.24(토)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대체로 '데스크모듈' 증정한다

기사입력 : 2022-08-09 17:12

22일까지 선택 가능
데스크모듈 대신 리워드 카드 3만원 선택할 수 있어…중복은 불가
페이퍼 클립 제외한 데스크모듈 전 세트 제조국 '대한민국'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가 9일 발암물질이 나온 서머캐리백의 대체 상품으로 데스크 모듈을 증정한다./사진제공=스타벅스 앱 갈무리
[한국금융신문 나선혜 기자] SCK컴퍼니(대표 송호섭, 이하 스타벅스)가 9일 발암물질이 나온 서머 캐리백의 대체 상품으로 데스크 모듈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데스크 모듈은 그린, 베이지, 블랙 총 3가지 색상으로 무선 충전기를 포함한 ▲다용도 거치대 ▲컵받침 ▲접착식 메모지 보관함 ▲펜꽂이 ▲페이퍼 클립 세트 ▲다용도 수납함 등이 포함돼 있다. 페이퍼 클립을 제외한 데스크 모듈 제조국은 대한민국이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스타벅스가 서머캐리백의 대체품으로 데스크 모듈을 증정한다./사진제공=스타벅스 앱 갈무리


스타벅스 공지문에 따르면 대체품으로 증정하는 데스크 모듈은 오는 22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오는 10월에서 12월 받을 수 있다. 관련 안내 사항은 9월 중 별도 공지한다.

데스크 모듈을 원하지 않는 고객은 스타벅스 3만원 리워드 카드를 신청하면 된다. 데스크 모듈과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중복 수령은 불가능하다.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서머캐리백 대체 상품으로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3종과 리워드 카드 3만원권 중 선택할 수 있다. 중복 선택은 불가능하다./사진제공=스타벅스 앱 갈무리


앞서 스타벅스는 지난달 22일 여름 프리퀀시 굿즈 '서머캐리백'에서 1군 발암물질인 '폼알데하이드'가 검출됐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난달 28일 '폼알데하이드' 검출 사실을 인정하며 공식 사과문을 발표했다.

이 과정에서 스타벅스는 내부적으로 검출 사실을 파악했음에도 불구하고 뒤늦게 고객 사과와 대책을 발표해 '늑장 대응' 비판을 받았다.

한편 이번 데스크 모듈을 제작하는 중소기업은 티마이스다. 이 기업은 스타벅스 외 다이어리 브랜드 '몰스킨', 만년필 브랜드 '라미', 친환경 케이스 브랜드 '케이스티파이'와 협업한 바 있다.

나선혜 기자 hisunny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나선혜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유통·부동산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