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2시리즈는 2014년 이후 8년 만에 풀체인지되는 2세대 모델이다. 스포티한 외관, 진보적인 실내 디자인, 첨단 사양을 갖추고 다시 태어났다는 설명이다.
파워트레인은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kg·m를 발휘하는 터보 4기통 디젤 엔진과 자동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된다. 최대 복합연비는 리터당 15.8km다.
외관 디자인은 에어 플랩이 적용된 대형 BMW 키드니 그릴, 슬림한 윤곽의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 날렵한 디자인의 에어 인테이크 및 에어 커튼이 조화를 이룬다. 옆모습은 이전 세대보다 완만해진 A필러부터 길게 뻗은 윈도우 라인과 C필러로 이어지는 역동적인 실루엣을 볼 수 있다.
실내는 10.25인치 인스트루먼트 디스플레이와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컴바이너 타입의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장착된다. 여기에 컴팩트 모델 최초로 탑재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8세대 iDrive를 통해 최신 기능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주차 보조, 서라운드 뷰, 파노라마 뷰, 3D 뷰, 후진 보조 등 첨단 기능을 지원한다.
곽호룡 기자 horr@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