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거래소(KRX)는 22일 서울사옥에서 기업지배구조원(KCGS)과 코스닥 상장기업 지배구조 평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하는 (왼쪽부터) 홍순욱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장, 심인숙 기업지배구조원 원장 / 사진제공= 한국거래소(2022.07.22)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오는 4분기 한국거래소가 개설하는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의 편입(후보) 기업 지배구조 평가를 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수행한다.
한국거래소(이사장
손병두 닫기 손병두 기사 모아보기 )는 22일 기업지배구조원(KCGS)(원장 심인숙)과 코스닥 상장기업 지배구조 평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거래소는 코스닥시장 상장기업 5% 내외의 대형 우량기업만을 모은 부분 시장으로 올해 4분기 '코스닥 글로벌' 개설을 예정하고 있다. 편입 기업은 높은 시가총액, 우수한 영업실적뿐 아니라 기업지배구조원으로부터 일정 수준 이상의 지배구조 평가등급을 획득해야 한다.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지배구조원은 '코스닥 글로벌' 세그먼트 편입기업 선정을 위해 편입 후보기업에 대한 지배구조등급을 부여하고, 거래소는 '코스닥 글로벌' 전용 홈페이지에 평가등급을 게재하게 된다.
심인숙 기업지배구조원 원장은 “경영 투명성이 높은 기업들이 '코스닥 글로벌'에 편입될 수 있도록 신뢰도 높은 지배구조 평가등급을 산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순욱 한국거래소 부이사장(코스닥시장본부장)은 “KCGS와의 협력을 통해 '코스닥 글로벌'에 편입될 코스닥 대표기업 선정을 차질없이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