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4(일)

신한저축은행, 한국서비스품질지수 8년 연속 저축은행 1위

기사입력 : 2022-06-30 14:50

디지털 영업채널 리노베이션 프로젝트 추진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이호준 신한저축은행 부사장(왼쪽)이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저축은행 부문 1위를 수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저축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신한저축은행(대표 이희수)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저축은행 부문 8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모델이다.

신한저축은행은 디지털 영업채널 확장을 통해 고객 접근성 향상에 주력하고, 고객중심의 비대면 프로세스 개선으로 고객 편의성을 크게 제고한 점 등을 높게 평가 받아 8년 연속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신한은행은 24시간 365일 대출이 가능한 비대면 대출 프로세스를 갖추고 직원의 관여 과정 없이 앱을 통해 서류제출부터 심사, 송금까지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는 완전자동대출을 강화했다.

최근 여러개의 대출 상품을 한번에 선택하여 실행까지 가능하게 하는 ‘다건 취급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대환대출 프로세스도 자동화하는 등 고객편의를 증대시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개의 비대면 채널을 하나로 통합하고 비대면 금융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한 ‘디지털 영업채널 리노베이션’ 프로젝트도 활발히 추진하고 있다.

이희수 신한저축은행 대표는 “신한저축은행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저축은행부문에서 8년 연속 1위를 차지해 매우 영광스럽고, 앞으로도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저축은행’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