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의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출시 하루 만에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 사진=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 닫기 조계현 기사 모아보기 )의 신작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이하 ‘우마무스메’)’가 정식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우마무스메’는 지난 4 월 26일 사전 예약을 시작해 10일 만에 사전 예약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출시 전부터 이용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아왔다.
이용자들의 기대감이 정식 출시까지 그대로 이어진 결과, 출시 직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동시에 달성했다.
특히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출시 11시간 만에 매출 1위를 기록 하며 카카오게임즈의 새로운 흥행작 탄생을 예고했다.
전날(20일) 출시된 '우마무스메'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 캐릭터들의 꿈을 이루기 위해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특히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는 ‘우마무스메’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여기에 압도적으로 뛰어난 3D 그래픽과 자유로운 육성 전략, 이를 통해 완성된 입체감 넘치는 캐릭터들도 만나볼 수 있다.
우마무스메’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 , 공식 카카오톡 채널 , 공식 커뮤니티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