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9.29(목)

‘고객 자산관리 동반자’ 농협금융, WM전략협의회 개최

기사입력 : 2022-06-21 09:08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농협금융은 2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제1차 WM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 / 사진제공=농협금융
[한국금융신문 김관주 기자] 농협금융(회장 손병환닫기손병환기사 모아보기)이 농협은행의 자산관리(WM) 운영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에서 고객 자산관리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강조했다.

농협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소재 본사에서 제1차 WM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회의는 김용기 사업전략부문장(부사장)이 직접 주관하고 계열사 WM 담당 부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농협금융은 이날 회의를 통해 올해 상반기 WM 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연초부터 지속되고 있는 금융시장 불확실성 속에서 WM 사업 대응방안과 중장기적 성장을 위한 추진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용기 부사장은 농협금융이 고객의 자산관리 동반자로서 보다 적극적으로 고객관리와 자산 증대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부사장은 “고객의 다양한 자산관리 니즈에 맞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은행·증권의 WM 영업점에 대한 운영전략의 내실이 있어야 한다”며 “대면·비대면 채널을 활용해 신규 고객 추진과 더불어 기존 고객에 대한 사후관리 역시 힘써줘야 한다”고 말했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김관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