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농협금융에 따르면 손 회장은 전날 서울 중구 본사에서 전 계열사 디지털 부문 최고책임자가 참여한 가운데 '2022 제2차 농협금융 디지털전환(DT) 추진최고협의회'를 개최했다.
손 회장은 임직원에게 “향후 그룹 디지털전환(DT) 수준을 객관적으로 측정하기 위해 디지털부문 성과관리 체계를 종합 정비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디지털 생활에 익숙한 미래 세대와 가파른 인구 감소 현상을 보며 우리의 기존 고객 기반이 위태로울 수 있음을 인지하고, "비대면 프로세스를 지속 개선해 미래 고객 확보에 절실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농협금융은 올해 초 각 계열사 최고경영자(CEO)가 책임지고 이행할 최우선 DT 과제를 선정하고 이를 중심으로 고객 경험 혁신에 주력하고 있다.
농협금융은 데이터 관련 법·제도 및 패러다임의 변화에 대응해 그룹 데이터 비즈니스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주요 과제에도 착수했다. 마이데이터 통합고객 행동데이터를 수집·분석·제공하는 디지털마케팅플랫폼(DMP) 구축사업을 통해 보다 정교해지고 종합적인 고객 맞춤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손 회장은 “신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때도 ‘우리가 해보고 싶은 것’이 아닌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항상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