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2(토)

카카오게임즈, PC 온라인 신작 '디스테라' 글로벌 베타 테스트 시작

기사입력 : 2022-05-04 15:37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글로벌 베타 테스트 진행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PC 온라인 생존 FPS 디스테라가 4일부터 17일까지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닫기조계현기사 모아보기)가 서비스하고 리얼리티매직(대표 김성균)이 개발중인 신작 PC 온라인 생존 FPS ‘디스테라(영문명: Dysterra)’가 5월 4일 글로벌 베타 테스트를 시작했다.

전세계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한국 시간으로 5월 4일 시작해 17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이용자는 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서 ‘Dysterra’를 검색한 후 ‘접근 권한 요청 버튼을 누르면 바로 플레이할 수 있다.

‘디스테라’는 디스토피아 세계관 속 버려진 지구를 배경으로 탄탄한 건 슈팅을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생존 FPS 게임으로, 이번 글로벌 베타 테스트는 유저 간 박진감 넘치는 전투에 초점을 맞췄다. 이용자는 다양한 SF 무기를 제작하고 사용하여, 빠른 성장을 통해 멸망한 지구에서 마지막까지 살아남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테스트에 앞서 생존 게임의 특징인 ‘쉘터’ 건설과 아이템 제작의 진입 장벽을 낮춰 누구나 쉽게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졌다. 이와 관련해 ‘디스테라’ 개발팀은 “사전 지식이 없는 유저가 게임을 시작했을 때, 플레이의 목적과 방법을 직관적으로 이해하고 계속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디스테라’는 지난 3일 이번 글로벌 베타 테스트에 앞서 실제 게임플레이를 기반으로 제작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여 이용자들의 기대치를 높이기도 했다. ‘디스테라’의 가장 큰 특징인 ‘슈팅’과 기지 건설’요소는 물론, 정밀하게 구현된 다양한 총기, 원하는 위치에 즉시 설치 가능한 홀로그램 엄폐물, 진지 방어를 도와주는 여러 종류의 포탑도 해당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스테라’ 개발팀은 "그간 진행해온 글로벌 테스트에서 수집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타격감 개선을 통한 캐주얼한 건 슈팅 ▲편의성을 높인 UI 및 UX ▲모션 캡처를 통해 개선된 AI 애니메이션 등 한 층 향상된 게임성을 선보일 것"이라며 각오를 다졌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