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2(금)

카카오게임즈, 사회공헌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 올해 첫 캠페인 시작

기사입력 : 2022-04-26 13:46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아동센터 30명의 돌봄 아동 및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했다. 사진=카카오게임즈.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카카오게임즈(대표이사 조계현닫기조계현기사 모아보기)가 사회공헌 캠페인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성남시 중원구에 위치한 도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지역아동센터 30명의 돌봄 아동 및 청소년에게 찾아가는 테마파크 경험을 선사했다고 26일 밝혔다. ‘찾아가는 프렌즈게임 랜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와 함께 즐기는 VR 테마파크 게임 콘텐츠에 이동성을 접목한 체험형 버스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버스 내부에 4D 의자 및 VR 영상을 설치해 실제 놀이 기구를 타는 듯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눈을 감고 촉각을 이용해 블록을 완성하는 ‘점자블록 게임’과 ‘라이언 포토존’을 운영하는 등 지역 아동 및 청소년에게 색다른 놀이 경험을 제공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올해 게임문화 확대를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운영해나갈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차츰 완화됨에 따라 올해는 보다 적극적으로 게임문화 체험이 필요한 아이들을 찾아가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며, “올 상반기부터 다채로운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