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10.03(월)

에쓰오일, 환아 가족 초청 '햇살나눔 캠프' 개최

기사입력 : 2022-05-02 09:38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에쓰오일(대표이사 후세인 알 카타니, 이하 S-OIL)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담도폐쇄증 및 화상 환아 12명과 가족 총 60여명을 초청해 제주에서 ‘제15회 햇살나눔 캠프’를 열었다. 사진=에쓰오일.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에쓰오일(대표이사 후세인 알 카타니, 이하 S-OIL)은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담도폐쇄증 및 화상 환아 12명과 가족 총 60여명을 초청해 제주에서 ‘제15회 햇살나눔 캠프’를 열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담도폐쇄증과 화상으로 투병하고 있는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희망과 용기를 되찾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

S-OIL이 한국사회복지협의회(대표이사 서상목)와 함께 2006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햇살나눔 캠프’는 병원 치료, 경제적 이유 등으로 평소 여행이 어려운 환아 가족들이 오랜만에 오붓하게 가족여행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올해까지 17년 간 총 900여명의 어린이 가족이 캠프에 참여했다.

이번 캠프는 3년 만에 첫나들이를 한 가족, 비행기를 처음 타 본 환아 가족 등이 참가하여 성산일출봉, 광치기 해변 등을 보며 투병에 대한 굳은 의지를 다졌다. 또 환아 가족들은 아쿠아리움 관람, 천연 감물 염색 체험, 무중력 카트 체험 등을 하며 힘든 투병 생활을 잠시 잊고 가족끼리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S-OIL 관계자는 “장기간 치료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과 그 가족에 밝은 웃음을 선물할 수 있어서 뜻깊다”며 “지속적인 사회 공헌 활동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서효문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