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4(월)

한컴아카데미, 강남구와 드론 전문인력 양성 나선다

기사입력 : 2022-04-11 13:51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정순균 강남구청장(왼쪽)과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 사진=한컴아카데미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한컴아카데미(대표 이시연)가 서울 강남구(구청장 정순균)와 함께 드론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서울시 강남구청 본관에서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와 정순균 강남구청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드론 및 IT융합 교육 분야의 협력과 전문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한컴아카데미는 오는 5월부터 강남구민과 구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드론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IT융합 교육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기술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정순균 강남구청장은 “민선7기 강남구는 4차 산업기술 체험·교육장인 ‘IT융합교육센터’를 지난 2월 개소하며, ‘스마트 글로벌 도시 강남’에 걸맞게 디지털 대전환 가속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왔다”며 “주요 대기업들이 자율주행자동차와 하늘택시로 불리는 UAM(도심항공모빌리티)을 미래 주력사업으로 육성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강남구는 수준 높은 드론 및 IT융합 교육을 제공해, 4차 산업기술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시연 한컴아카데미 대표는 ”한컴아카데미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드론 교육 서비스를 강남구를 비롯한 다양한 지자체 및 교육기관에 확대 공급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역 협력형 교육 모델로 확립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002년 개원한 한컴아카데미는 드론을 비롯한 자율주행, 인공지능, 메타버스 등 12개의 산업 분야에 140여 개의 전문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객사는 공공기관·기업 등 총 1500여 곳, 연간 교육생은 1만5000명에 달한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