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으로 이행되며 경재활동이 점차 재개되는 가운데 백화점 업계는 파격적인 할인과 상품권 증정,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대표 정준호)은 ‘GREEN ESCAPES’라는 테마로 2022년 봄 세일을 진행한다. 먼저 본격적인 봄 라운딩 시즌을 맞아 다양한 ‘골프 상품군’ 프로모션 및 행사를 진행한다. 1일부터 3일까지 골프상품군에서는 단일 브랜드 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3/5만원을 증정한다. 동일 조건으로 롯데카드로 구매 시 마스터바니, 세인트앤드류스, 어뉴골프, 제이린드버그 등 총 34개 골프 브랜드 등에 한해서는 롯데모바일상품권 9/15만원을 증정한다.
1일부터 17일까지 ‘인기 골프클럽 대전’을 연다. 롯데백화점에 입점한 AK골프 및 골프존마켓에서는 인기상품을정상가 대비 최대 34%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최초로 페이스에 카본 소재를 적용하여 퍼포먼스를 극대화,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테일러메이드의 ‘스텔스’ 제품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뷰티 상품군과 여성패션 상품군’에서 다채로운 행사 및 프로모션을 선보인다.뷰티 상품군에서는 1일부터 10일까지 ‘아웃도어 뷰티페어’를 연다. 나들이 전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설화수, 맥, 시세이도, 동인비 4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맥에서는 4월에 신규 런칭 예정인 ‘1:1 아이 브로우 서비스’(15분) 바우처를 백화점 최초로 해당 기간중 모든 맥 제품 구매 고객에게 증정한다.
또한 설화수에서는 윤조 에센스 90ml(13만원) 제품을 구매 시 30ml 정품을 증정한다. 나들이 후 피부 관리 제품으로는 라프레리, 시슬리 등 총 7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특히 시슬리에서는 에센스 로션 기획세트(에뮐시옹 에꼴로지끄 125ml)를 29만원에 판매하며 해당제품 구매 시 에센스로션(10ml) 4개와 오키드 미러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봄 나들이 코디의 대표 아이템인 원피스나 재킷 등을 좋은 조건으로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1일부터3일까지 여성패션, 여성 캐주얼, 컨템포러리 상품군 전 브랜드에서 단일브랜드 30/60/10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2/4/7만원을 증정한다. 린, 리안뉴욕, 미니멈 등 일부 여성 브랜드에서는 최대 15% 사은행사가 진행된다.
이 밖에도 야외 파티나 피크닉을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한 주류 행사도 전개한다. 특히 와인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젊은 고객의 성향에 맞춰, 백화점 전점에서 4월 1일(금)부터 10일(일)까지 열흘간 대규모 ‘와인 앤 리커 페스타’를진행한다. 프랑스의 보르도 그랑크뤼, 이태리의 슈퍼투스칸 와인 등 프리미엄 와인부터 신대륙의 아이콘 와인까지다양한 종류의 와인을 선보일 예정이며, 초특가 상품도 전개한다. 특히 와인 상품군의 경우, 브랜드 합산 20/40만원 이상 구매 시 롯데모바일상품권 1/2만원 상품권도 증정한다.
이번 세일의 모든 상품권 사은 행사는 롯데백화점 APP을 통해 영수증 인증 후 롯데모바일상품권으로 증정할 계획이며, 사은 참여는 각 행사 별 기간 중 1인 1회로 한정된다.
이승희 영업전략부문장은 “이번 세일은 단순히 상품의 판매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경험하는 특별한 봄에 롯데백화점이 함께한다는 의미를 전달하는데 집중했다”며, “앞으로도 세일은 고객의 경험을 더욱 풍성하게 해줄 차별화된테마와 상품을 제안하는 시기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대표 손영식)은 13개 점포에서 ‘LET’S GO OUT’ 테마로 정기세일을 진행한다. 총 300여개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60%의 할인이 적용된다.화사하고 밝은 컬러의 자켓, 원피스 등을 내세운 스튜디오 톰보이 등 여성 패션 브랜드를 최대 30% 할인해 선보인다. 아울러 봄철 스포츠 장르 고객을 겨냥해 나이키 골프, 아디다스, 푸마 등도 최대 20% 할인율로 준비했다.
또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인기 핸드백 브랜드도 만나볼 수 있다. 닥스, 루이까또즈, 메트로시티 등 총 20여개 브랜드의 상품을 마련했다. 이외에도 아동 장르 10~30%, 주방 브랜드 10~60%, 침구장르 등도 약 10~50% 할인해선보인다.
오는 2일 부터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에서는 스포츠웨어&슈즈를 최대 65%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아디다스, 푸마, 언더아머, 다이나핏 등이 참여한다.
비대면 쇼핑에 익숙한 MZ 세대를 겨냥한 라이브 방송도 이어간다. 강남점에서는 4월 1일 20시부터 1시간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라코스테와 게임회사 마인크래프트가 콜라보해 만든 후드티, 티셔츠 등 인기 상품을 소개한다. 방송 종료 후에도 라이브 방송 녹화 영상을 볼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
이번 정기세일 기간에는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앱에서 랜더스데이를 기념해 푸빌라 히팅게임 이벤트를 펼친다. 1일부터 8일까지 진행하는 히팅게임 이벤트는 앱에 접속하는 누구나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추첨을 통해 홈런(백화점 전용 스카이박스 관람권 5명), 3루타(푸빌라 캐릭터 머그컵 세트 200명), 2루타(개막전주말 관람티켓 200명), 1루타 (패션 5% 할인 사은쿠폰 참여전고객) 등을 증정한다. 참여 방법은 앱 화면에 있는 푸빌라를 터치하여 배트를 스윙하면 된다. 당첨자에게는 이벤트 종료 후 개별 연락 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사은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오는 1일부터 3일까지 신세계 제휴 씨티/삼성/신한/하나카드로 패션 브랜드단일 200/300/500/10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대별 5% 상품권을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정기세일을 맞이해 봄 인기 상품 할인과 SSG랜더스 히팅게임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안전한 쇼핑 환경 조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말했다.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대표 김형닫기김형기사 모아보기종)은 전국 16개 전 점포에서 ‘봄 정기 세일’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세일에는 해외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봄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먼저, 판교점 지하1층 대행사장에서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바버·BOB·탠디·미소페·소다 등 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는 '봄 패션 종합 제안전'을 진행해,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80% 할인 판매한다. 또한, 2030 세대를중심으로 인기를 끌고있는 미국 프리미엄 캐주얼 웨어 브랜드 '타미힐피거 종합 할인 행사'를 신촌점, 더현대 서울, 디큐브시티 등에서 연이어 진행하는 등 다양한 패션·잡화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다.
다음달 2일부터 17일까지 판교점 2층에서 프랑스 패션 브랜드 겐조(KENZO)의 새로운 아티스틱 디렉터 ‘니고(Nigo)’의 캡슐 콜렉션(소량의 상품을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미니 컬렉션)을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 행사도 진행한다.
이번 세일 기간 패션·잡화 부문 프로모션도 강화한다. 다음달 1일부터 10일까지 세일 참여 패션 브랜드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60만원 이상(단일 브랜드 기준)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현대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기존 사은 상품권 증정율(5%)보다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혜택을 확대한 것이다. 또한, 다음달 8일부터 17일까지 남성 트래디셔널 캐주얼브랜드와 영패션 브랜드에서 20만·40만원 이상 구매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플러스포인트도 최대 7% 제공한다.
이밖에도, 경인 지역 11개 점포에서 세일기간 누적 2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모바일 세탁 서비스 플랫폼 '런드리고'의 비대면 세탁 서비스 이용권 5만원권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양명성 현대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외부 활동 수요에 맞춰 다양한 의류·잡화 관련 행사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세일 기간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하고 협력사의 재고 소진을 돕기위해 마케팅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대표 김은수)은 ‘스위트 홈 페어’를 봄 정기세일 테마로 잡고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관련 다양한혜택을 제공한다.갤러리아백화점 전 지점에서는 봄 세일 기간 동안 주요 가전 브랜드를 대상으로 사은행사 리워드를 확대한다. 대상브랜드는 ▲삼성전자 ▲LG전자 ▲밀레 ▲위니아 등 총 9개로, 행사 기간 한정으로 총 10~5% 사은행사 리워드를 증정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가전 상품군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 가전 카테고리의경우 50%(반액 인정)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었으나, 행사 기간 동안 이를 100%(전액 인정)로 적립해준다.
홈리빙 행사와 함께 4월 30일까지 웨딩페어를 병행한다. 행사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적립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5% 상품권 증정(금액별 증정 허들 존재) 외에 추가로 G캐시 2%를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갤러리아 각 지점 및 온라인몰에서는 상품 행사 및 팝업스토어 등을 준비하며 봄 정기세일 소비 진작 분위기 조성에 나선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4월 12일까지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막스마라’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에서는 다채로운 색감이 특징인 22 S/S 신규 캡슐 컬렉션 ‘몽쾨르’ 라인을 선보인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4월 7일까지샤넬 소속 캐시미어 전문 브랜드 ‘배리’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또한 웨딩 ▲시즌 남성 액세서리/잡화 제안전 ▲남성 컨템포러리 제안전 등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대전에 위치한 타임월드에서는 4월 10일까지 LF 브랜드 특집전을 진행, 구매 금액대별 LF금액권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해당 행사에는 ▲이자벨마랑 ▲바버 ▲헤지스 등이 참여한다. 그리고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는 4월 1일부터 17일까지 홈리빙 기획/특가전을 진행, 약 100여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