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은 DM영업지원팀 문성환 직원이 '1사 1교 금융교육'에 성실히 참여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생명보험협회장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문성환 직원은 2020년 고양시 소재의 소만초등학교에서 처음으로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의 중요성을 알렸다. 문성환 직원은 학생들의 관심과 공감을 높이기 위해 적절한 사례와 의상까지 철저히 준비했다. 지난해에는 고양시 소재의 행신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용통화 시대의 올바른 투자와 금융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다. 당시, 수능 시험을 치르고 사회 진출을 앞 둔 학생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개인 신용관리와 금융 투자에 대한 개념을 쉽게 설명해 학생과 선생님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문성환 AIA생명 DM영업팀 직원은 "학생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강의를 되도록 쉽게 준비하고 설명도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하기 위해 노력했다. 강의 후 학생들이 복도에까지 나와 질문을 하고 고마움을 표현했을 때 정말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기회가 된다면 더 많이 참여하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AIA생명은 17개의 1사 1교 결연학교를 포함해 전국 24개 초중고에서 금융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경상북도 칠곡 북삼중학교를 비롯해 전국의 결연 학교들과 금융교육을 다수 진행 예정이며, 특히 농어촌 초중고들과 추가 결연을 통해 더욱 적극적인 금융교육을 펼칠 계획이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