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상품은 국내에서 처음 출시한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소비 트렌드(최신 경향) 관련 ETF다. 온라인 정보 제공업체 에프앤가이드(대표 김군호‧이철순) MZ 소비 지수를 벤치마크(기준 수익률)로 삼아 성장 잠재력이 높은 MZ세대 주력 소비 기업을 선별‧투자한다.
에프앤가이드 산업 분류 표준(FICS‧FnGuide Industry Classification Standard)에서 ▲내구소비재‧의류 ▲소비자 서비스 ▲미디어 ▲유통 ▲음식료 ▲생활용품 ▲소프트웨어 섹터에 속하는 종목을 분류하고, 이 중 MZ세대 소비 관련 키워드로 점수를 부여해 투자 종목을 최종 선정했다.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관계자는 “뚜렷한 개성과 왕성한 소비력을 가진 MZ세대 관련 소비 시장은 앞으로도 지속 성장할 것으로 예상한다”며 “앞으로도 기업 성장 가치에 주목하는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이면서 시장 다양성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또한 KB증권(대표 김성현‧박정림)이나 유진투자증권(대표 유창수‧고경모)을 통해 해당 상품을 매매한 고객도 일일 거래금액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각 판매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