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2(토)

KB증권, '초분산투자'하는 EMP랩 온라인 가입 이벤트 진행

기사입력 : 2022-02-28 09:35

4월 30일까지 KB증권 EMP랩 6종 온라인 가입고객에게 국내주식쿠폰 지급
가입고객 대상 투자 지원금(현금) 지급하는 추첨 이벤트 진행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KB증권
[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KB증권(사장 박정림닫기박정림기사 모아보기, 김성현닫기김성현기사 모아보기)이 4월말까지 KB증권 EMP랩 6종에 온라인으로 가입하는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국내주식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EMP(ETF Managed Portfolio)랩은 ETF를 주요 투자대상으로 자산배분을 실시하는 랩을 뜻한다. 상장지수펀드(ETF)는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지수, 코스피200지수와 같은 지수 변화에 연동해 운용되는 인덱스 펀드 등을 말한다. 소액으로 분산투자하는 펀드의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도 주식처럼 거래소에 상장돼 실시간으로 매매가 가능하다.

KB증권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M-able’을 통해 비대면으로 랩어카운트(Wrap Account)에 가입할 수 있는 온라인 랩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EMP랩 온라인 가입 이벤트’를 통해 총 6종의 EMP랩을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개인고객에게 가입 금액에 따라 KB증권 국내주식쿠폰을 2만원부터 5만원까지 차등 지급한다. 그리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첨을 통해 투자지원금을 현금으로 50만원(2명), 30만원(3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단, 투자지원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고객이 부담한다.

이벤트 대상 EMP랩으로는 ▲KB able 차곡차곡 ETF랩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 ▲KB able 투자자문 랩-불리오글로벌ETF ▲KB able 불리오 올웨더 ETF랩 ▲KB able 인컴 EMP랩 ▲KB able 혁신성장 EMP랩 등 총 6개의 랩이 있다. 최소가입금액은 30만원부터 3000만원까지로, 투자대상도 국내ETF/국내상장 해외ETF/해외ETF등으로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아울러 거치식과 적립식으로 투자방법이 나눠져 고객들의 투자성향에 맞춰 가입할 수 있다.

KB증권 관계자는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동일한 기대수익률 아래에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수단은 '분산투자'”라며, “EMP랩은 분산투자 된 ETF를 다시 한번 분산하여 투자하는 초분산투자를 실현하는 투자 방법으로 현재와 같이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용 수단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심예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