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P(ETF Managed Portfolio)랩은 ETF를 주요 투자대상으로 자산배분을 실시하는 랩을 뜻한다. 상장지수펀드(ETF)는 스탠다드앤푸어스(S&P)500지수, 코스피200지수와 같은 지수 변화에 연동해 운용되는 인덱스 펀드 등을 말한다. 소액으로 분산투자하는 펀드의 장점을 갖고 있으면서도 주식처럼 거래소에 상장돼 실시간으로 매매가 가능하다.
‘EMP랩 온라인 가입 이벤트’를 통해 총 6종의 EMP랩을 비대면으로 가입하는 개인고객에게 가입 금액에 따라 KB증권 국내주식쿠폰을 2만원부터 5만원까지 차등 지급한다. 그리고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의 추첨을 통해 투자지원금을 현금으로 50만원(2명), 30만원(3명)에게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단, 투자지원금에 대한 제세공과금 22%는 고객이 부담한다.
이벤트 대상 EMP랩으로는 ▲KB able 차곡차곡 ETF랩 ▲KB able Macro 온앤오프 EMP 랩 ▲KB able 투자자문 랩-불리오글로벌ETF ▲KB able 불리오 올웨더 ETF랩 ▲KB able 인컴 EMP랩 ▲KB able 혁신성장 EMP랩 등 총 6개의 랩이 있다. 최소가입금액은 30만원부터 3000만원까지로, 투자대상도 국내ETF/국내상장 해외ETF/해외ETF등으로 선택의 폭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KB증권 관계자는 “변동성이 큰 시장에서 동일한 기대수익률 아래에 위험을 줄이는 가장 좋은 수단은 '분산투자'”라며, “EMP랩은 분산투자 된 ETF를 다시 한번 분산하여 투자하는 초분산투자를 실현하는 투자 방법으로 현재와 같이 불확실성이 높은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효과적인 운용 수단이 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