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14(일)

하이자산운용, 이루다투자일임과 '하이 웰로 에버그린 EMP 펀드' 출시

기사입력 : 2022-02-14 09:46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제공=금융투자협회
[한국금융신문 심예린 기자]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하이자산운용(대표이사 박정홍)이 이루다투자일임(대표이사 김동주)과 ‘하이 Wello 에버그린 EMP 펀드(증권투자신탁)’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하이자산운용과 이루다투자일임이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뒤 처음 선보이는 신상품이다.
하이 Wello 에버그린 EMP 펀드는 세계 1위 헤지펀드 ‘레이 달리오’의 올웨더 투자전략(Ray Dalio, All Weather Portfolio)의 공개되지 않은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로보어드바이저 알고리즘으로 재구성한 에버그린 투자전략으로 운용된다.

하이자산운용 관계자는 “동학개미, 서학개미 등 신종어가 생길 만큼 최근 국내와 미국 증시를 비롯한 투자 관심이 높아졌으나 테이퍼링, 인플레이션 등 증시 변동성이 크게 확대됐다”라며 “변동성 확대로 직접투자에 대한 불안감이 형성되는 만큼 이에 대한 대안으로 적합한 에버그린 펀드를 출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김동주 이루다투자일임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 ‘내일은 투자왕-김단테’에서는 에버그린 펀드와 동일한 전략으로 투자하고 있는 본인의 개인 계좌를 직접 설명하고 있다. 그동안 투자나 시장정보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지 못했던 투자자들은 알기 쉬운 용어로 운용전략에 대해 들을 수 있다.

하이 Wello 에버그린 EMP 펀드는 하이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등의 판매회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심예린 기자 yr0403@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심예린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증권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