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8.08(월)

“자소서 안봐요”…SK ICT 패밀리, 신입 개발자 채용서 서류전형 폐지

기사입력 : 2022-02-25 11:42

SK ICT 패밀리사 신입 개발자 공동 채용
스펙 아닌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 평가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은 SK브로드밴드, SK쉴더스, 11번가, FSK L&S 등 SK ICT 패밀리社와 함께 경력 3년 미만의 신입 개발자를 채용한다. 사진=SK텔레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SK ICT 패밀리가 철저한 실무개발역량 중심의 새로운 채용 방식을 도입하며 ICT 사업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 개발 인재 확보에 나선다.

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닫기유영상기사 모아보기)SK브로드밴드, SK쉴더스, 11번가, FSK L&S SK ICT 패밀리사와 함께 경력 3년 미만의 신입 개발자를 채용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원은 오는 25일부터 310일 오후 5시까지 별도 응시 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서버·백엔드(Backend) 개발 프론트엔드(Frontend)·(App.) 개발 머신러닝(Machine Learning)/데이터 사이언티스트(Data Scientist)/데이터 엔지니어(Data Engineer) 3개 직무 분야에 대한 채용이 진행된다.

SK텔레콤을 포함한 ICT 패밀리사는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입 개발자 채용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서류전형을 폐지하고 실무중심의 평가를 진행한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실무 중심의 평가는 지원자의 스펙이 아닌 개발 역량과 업무 적합성을 집중적으로 검증하겠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

지원자는 이름, 연락처와 함께 직무분야와 직무 분야 내 최대 5개 회사 중 입사를 지원하는 회사의 지망 순서만 입력하면 누구나 채용을 위한 코딩 테스트에 응시할 수 있다. 지원자는 이번 코딩 테스트 결과를 통해 최대 5개 회사에 입사 지원을 할 수 있어 코딩 테스트 응시 부담도 줄어든다.

1차 테스트는 알고리즘과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한 기초 역량을 평가하며 312일 시행된다. 1차 테스트 합격자는 3192차 코딩 테스트에 참여 후 합격한 회사가 주관하는 면접 전형을 거쳐 입사하게 된다.

SK텔레콤은 지난해부터 수시 채용 방식의 주니어 탤런트 채용’(직무경력 3년 미만 지원자 선발)을 통해 신입 구성원을 모집하고 있다. 스펙이나 경력보다는 도전정신, 끈기, 열정 등의 자세와 역량을 중점 검증하여 선발한다. 개발 분야 외 다른 직무 분야의채용은 오는 3월 중 시행을 계획하고 있다.

허준 SK텔레콤 Talent 담당은 “최고 수준의 다양한 개발자 인재를 모시기 위해 서류 전형을 과감히 폐지하고 5개 社 합동 채용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SK ICT 패밀리에서 함께 성장하기를 원하는 패기 넘치는 우수한 지원자의 도전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산업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