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7(목)

BNP파리바카디프생명, 건강보장 더한 ‘신용보험’ 신상품 출시

기사입력 : 2022-01-03 09:53

‘무배당 (e)대출안심 보장보험(플랜선택형)’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BNP파리바카디프생명이 ‘무배당 (e)대출안심 보장보험 (플랜선택형)’을 판매한다./사진 제공= BNP파리바카디프생명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국내에서 유일하게 신용보험을 판매하는 BNP파리바카디프생명(대표이사 사장: 오준석)이 건강보장을 더한 신용보험 신상품을 선보였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3가지 보장플랜으로 고객에게 더욱 든든하고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는 ‘무배당 (e)대출안심 보장보험(플랜선택형)’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e)대출안심 보장보험(플랜선택형)은 고객이 본인의 필요에 맞게 보장플랜을 선택할 수 있도록일반보장플랜 ▲암보장플랜 ▲3대질병보장플랜 총 3가지 형태로 제공한다. 선택한 보장플랜에 따라 질병이나 사고로 사망 등의 보험사고가 발생한 경우, 보험회사가 남은 대출금을 대신 상환함으로써 가족에게 채무가 전가되지 않는다. 대출금 상환 후 보험금 잔액이 있는 경우 필요자금으로 활용도 가능해 예기치 못한 상황 속에서도 가계 경제를 보호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만 19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일반보장플랜, 암보장플랜, 3대질병보장플랜 중 선택이 가능하다. 보험가입금액은 500만원 부터다.사망과 고도후유장해를 보장하는 일반보장플랜의 경우 최대 10억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40세가 일반보장플랜 가입 시에 월보험료는 남자 1만6200, 여자 1만700원이다(기준: 보험가입금액 1억원, 10년만기, 10년납).

이 상품은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플랫폼 ‘뱅크몰’, 독립보험대리점(GA) FP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판매된다.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뱅크몰, FP코리아는 지난 해 8월 모기지 대출상환 위험 대비책으로서의 ‘신용생명보험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들은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의 신용생명보험 전문성과 뱅크몰의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기반으로, 주택담보대출자의 장기 채무상환 리스크 관리를 위한 협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뱅크몰은 지난 달 25일 온라인대출성상품 판매대리 중개업 등록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임시혁 BNP파리바 카디프생명 GA/사업개발부 수석부장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신용생명보험을 제공 중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대출안심 보장보험의 판매채널을 확장하고, 플랜선택형 출시로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와 혜택을 제고할 수 있는 방향으로 고민을 이어가, 고객의 대출상환 여정에 든든한 버팀목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BNP파리바 카디프생명은 ‘(e)대출안심 보장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월 말까지 진행한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임유진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