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3.29(금)

[금융상품 언박싱] 걷고 금연하면 보험료 할인…미래에셋·한화생명·KB손보 보험 ‘눈길’

기사입력 : 2021-12-14 06:0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미래에셋생명 비흡연 딱딱치아보험
KB손보 걸음수 측정 KB WALK

미래에셋생명이 '온라인비흡연딱딱치아보험(갱신형)'./사진= 미래에셋생명이미지 확대보기
미래에셋생명이 '온라인비흡연딱딱치아보험(갱신형)'./사진= 미래에셋생명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건강관리를 잘 할수록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건강증진형 보험 상품, 특약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화생명은 걷거나 운동하면 헤택을 제공하고 미래에셋생명과 KB손해보험은 각각 금연자와 많이 걸은 고객에게 혜택주는 특약을 운영하고 았다.

미래에셋생명 '온라인 비흡연딱딱치아보험'은 '비흡연자 치아보험료 할인' 특약을 운영하고 있다.

이 특약은 미래에셋생명에서 최초로 도입한 특약으로 비흡연자의 일반보험료 대비 최대 35% 추가 할인된 비흡연치아보험료를 적용받는다. 예를들어 30세 남성이 10년만기 전기납으로 보철치료형을 1000만원 가입하는 경우, 일반보험료는 월 7900원이고, 비흡연 할인 시에는 월 5400원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상품은 보존치료형, 보철치료형, 종합치료형 중 고객이 원하는 보장범위를 선택 가능하다.

KB손보는 친환경 자동차보험 특약 '걸음수할인' 특약을 제공하고 있다. 이 특약은 기명피보험자한정특약 또는 부부한정특약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여 보험 청약일 기준90일 이내에 하루 5000보 이상 달성일이 50일 이상인 경우 자동차보험료를 3% 할인해 준다.

한화생명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 가장 큰 특징은 운동활동을 측정, 보험료 할인에 적용한다는 점이다.

가입 후 익월부터 매월 한 달 동안 걷기·러닝·수영·등산·싸이클 총 5가지 종목을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로 측정하고,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량을 반영해 건강관리활동 기준을 달성하면 익월 보험료를 최대 25%까지 60개월까지 할인해준다.

걷기 이외에 러닝·수영·등산·싸이클 항목은 운동거리를 기반으로 걸음수로 환산해 반영한다.

보험료 할인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애플워치 또는 갤럭시워치로 측정된 운동량을 한화생명 'HELLO' 앱에 인증한다. 이후 한달 동안 건강관리기준을 달성하면 보험료 할인 메뉴가 활성화되고, 활성화된 메뉴를 간단히 클릭하면 보험료 할인 신청이 완료되며 익월부터 보험료가 할인된다.

'LIFEPLUS 운동하는 건강보험'은 최대 110만원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는 건강증진형 보험상품으로 할인 받을 수 있는 업계 평균인 10%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로 고객들에게 더 큰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전하경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