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신한카드, '에이블리'와 디지털 생태계 강화 나선다

기사입력 : 2021-12-13 14:2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PLCC 및 전용 결제 시스템 구축
그룹 SI펀드 300억원 투자 진행

왼쪽부터 정상훈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장과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플랫폼 그룹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카드이미지 확대보기
왼쪽부터 정상훈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장과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이사,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플랫폼 그룹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신한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신한카드(대표이사 임영진닫기임영진기사 모아보기)가 이커머스 기반 금융 상품과 서비스 개발을 도모하며 디지털 생태계 구축 강화에 나선다. 신한카드는 '에이블리' 운영사 에이블리코퍼레이션과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서울 강남 에이블리 본사에서 강석훈닫기강석훈기사 모아보기 에이블리 대표이사와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그룹장, 정상훈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한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블리에 특화된 PLCC(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상품 개발과 더불어 에이블리 전용 결제 시스템 구축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은 에이블리와의 강력한 협업관계 구축을 위해 신한캐피탈에서 운용하는 디지털 전략 투자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를 통해 300억원의 투자를 함께 진행했다. 지난 4월 조성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는 현재까지 약 173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남다른 혁신성 및 성장성으로 이커머스 시장의 라이징 스타로 부상한 에이블리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MZ세대와 교감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리는 패션뷰티 등 스타일에 관련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이다. 지난달에 월 사용자 수 520만명을 기록했으며 누적 거래액은 1조원을 돌파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2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