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2.07.04(월)

신한카드, 'AI 자산관리 집사' 마이데이터 서비스 출시

기사입력 : 2021-12-01 10:16

맞춤형 상품 및 신용관리 컨설팅 제공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닫기임영진기사 모아보기)가 차별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로 본인신용정보관리업(마이데이터) 시대의 주도권을 노린다는 방침이다. 신한카드는 'AI 자산관리 집사'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생활금융플랫폼 ‘신한플레이’를 통해 자산관리 서비스를 AI(인공지능) 기반으로 제공함으로써, 전 국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기반의 개인 자산관리 경험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소개 및 활용 가이드 등 관련 콘텐츠도 제작해 배포하며, ESG(환경·사회·지베구조) 전략과 연계해 청소년 대상 마이데이터 금융교육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신한카드 마이데이터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오는 3일부터 31일까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12월 한 달간 마이데이터 가입 및 금융기관 연결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20만명에게 마이신한포인트부터 백화점 상품권을 모두 증정한다. 금융기관 연결을 많이 할수록 받을 수 있는 경품은 업그레이드 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신한카드의 빅데이터 분석과 AI 역량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진정성 있는 금융·라이프 큐레이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0월 출시된 신한플레이에는 스마트폰을 흔들거나 홈화면 엣지패널로 결제를 실행하는 ‘쉐이크&슬라이드’ 기술이 탑재됐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