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한국필립모리스㈜는 ‘아이코스(IQOS)’가 ‘소비자가 선택한 2021 최고의 브랜드’에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부문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소비자가 선택한 2021 최고의 브랜드’는 소비자와 소통하며 소비자의 신뢰와 애착을 형성하는 새롭고 창의적인방식을 선보이는 브랜드, 좋은 품질과 지속가능성으로 소비자에게 직접 선택 받은 업종별 최고의 브랜드를 발굴한다.
2017년 6월 국내 시장에 정식 출시된 아이코스는 흡연을 지속하고자 하는 성인 흡연자들을 위한 대안이다. 담뱃잎을 불에 태우지 않고 가열하는 방식의 비연소 제품으로, 담배 연기나 재가 발생하지 않고 일반담배와 달리 화재 위험도 없다.
지난해 7월에는 방대한 과학적 근거를 바탕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일반담배 대비 유해하거나 잠재적으로 유해한 물질 발생이 감소한다는 점을 인정받아 전자담배 제품군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MRTP(Modified Risk Tobacco Product)’ 마케팅 인가를 받았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은 아이코스를 비롯한 비연소 제품 연구를 위해 2008년부터 약 9조원 이상을 투자해왔으며 430여명의 과학기술 전문가들을 연구 인력으로 투입했다. 2019년 말을 기준으로 관련 특허 출원만 5,800여건이상인 것으로 집계됐다. 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Smoke-Free Future)’를 실현하기 위해 전세계 성인흡연자들을 전환시킬 수 있는 비연소 혁신 제품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한국필립모리스 백영재 대표는 "한국필립모리스는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 아래 아이코스(IQOS)를 한국에서선보인 이후 일반담배 흡연자들의 비연소 제품으로의 전환을 목표로 과감한 혁신을 실천해오고 있다”면서 "소비자 선호도와 소통 지수, 신뢰도 등에서 아이코스 브랜드가 높은 평가를 받은 이번 수상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과학기반 커뮤니케이션에 집중해 브랜드 파워를 강화하고 소비자 이해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홍지인 기자 helena@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