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RPA는 비즈니스 과정 중 반복적이고 단순한 업무 과정에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자동화하는 것을 뜻한다. 로봇과 인공지능(AI), 드론 등 인간의 일을 대신해 줄 수 있는 기술 발전이 폭발적으로 이뤄지면서 주목받고 있다.
DGB금융그룹 계열사별 디지털‧IT 담당자와 RPA에 관심 있는 직원들이 실시간으로 온라인 웹 세미나에 참여해 RPA 도입과 운영 시 필요사항, 솔루션 특장점, RPA 기술 트렌드 등에 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대외 사업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는 DGB데이터시스템은 대구상공회의소와 협력해 영남권 지역 기업들의 웨비나 참여를 통한 RPA 도입 및 활성화를 독려하기도 했다.
DGB데이터시스템 관계자는 “실제 업무에 RPA를 도입하기 전 점검해야 할 사항이 많은 만큼 신개념 웨비나를 통해 다양한 질문을 받고 의견을 공유했다”며 “앞으로도 그룹사와 영남권 기업들의 성공적 RPA 도입과 운영으로 DGB금융그룹의 IT 전문 회사로서 지역 디지털 전환(DT) 거점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DGB금융은 현재 DT 전략 사업에 대응하고 단순 업무 자동화를 통한 고부가 가치 업무의 집중 및 업무 생산성 제고를 위해 DGB데이터시스템을 주축으로 지주 RPA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달 지주 RPA 설명회를 개최했다. RPA 과제 조사를 실시하고 RPA 우선 과제를 선정했으며 사업 타당성 분석을 마쳤다. 연말까지 RPA 시스템 도입에 착수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