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SK텔레콤, ‘누구 컨퍼런스 2021’ 온라인 개최

기사입력 : 2021-10-20 08:5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누구’ 로드맵·아마존 알렉사 협업 프로젝트 공개

SK텔레콤이 AI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누구 컨퍼런스 2021’을 20일 온라인 개최한다. 사진=SK텔레콤이미지 확대보기
SK텔레콤이 AI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누구 컨퍼런스 2021’을 20일 온라인 개최한다. 사진=SK텔레콤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SK텔레콤이 AI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누구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SK텔레콤은 20일 ‘누구 컨퍼런스 2021(이하 누구 컨퍼런스)’을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누구 컨퍼런스’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되며, 17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SK텔레콤은 이번 ‘누구 컨퍼런스’에서 △‘T전화 x 누구’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에이전트로 진화하는 AI 플랫폼 ‘누구’의 향후 로드맵과 △아마존 알렉사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듀얼 에이전트 프로젝트 등을 소개한다.

특히 듀얼 에이전트의 경우, 아마존 알렉사의 애런 루벤슨 부사장이 직접 출연해 SKT-아마존의 공동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SK텔레콤은 신형 볼보 XC60에 탑재된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의 상세 기능과 기반 기술 소개 등 다양한 정보를 업계 관계자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누구 컨퍼런스’ 참여자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우선 ‘누구 컨퍼런스’ 영상을 캡처해 본인의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NUGUCONFERENCE2021 #NUGU)와 함께 업로드 하는 선착순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제공한다. ‘누구 컨퍼런스’ 진행 중 등장하는 QR코드를 3개 이상 스캔해 정보를 남긴 고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아이폰13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현아 SK텔레콤 AI&CO장(컴퍼니장)은 “이번 ‘누구 컨퍼런스’는 커뮤니케이션ᆞ에이전트ᆞ혁신ᆞ연결의 4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누구’의 지난 5년간의 노력과 성과,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정은경 기자기사 더보기

산업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