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10.26(화)

“연 1.5% 예금 특판”…은행권 추석 맞이 이벤트 봇물

기사입력 : 2021-09-21 15:30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맞아 은행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21일 금융권에 따르면 KB국민은행은 전날부터 ‘KB 스타(Star) 정기예금 특별금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KB 스타 정기예금은 인터넷뱅킹 또는 모바일 뱅킹 KB스타뱅킹 애플리케이션(앱)에서 가입 가능한 비대면 전용 정기예금 상품이다. 개인 및 개인사업자에 한해 최소 100만원이상부터 가입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 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금리는 ▲1개월 이상~3개월 미만 연 0.6% ▲3개월 이상~6개월 미만 연 1.0% ▲6개월 이상~12개월 미만 연 1.2% ▲12개월 이상~24개월 미만 연 1.4% ▲24개월 이상~36개월까지 연 1.5%가 적용된다.

이색 이벤트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하나은행은 오는 22일까지 ‘하나원큐 힐링 재테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행운의 송편 뽑기, 금융 재테크하고 치킨 최대 3마리 받기, 추석 연휴 특별 우대금리 적금, CU 스타벅스 쿠폰을 드리는 적금 등으로 구성된다.

100% 당첨 이벤트인 행운의 송편 뽑기는 하나은행 모바일 뱅킹 앱인 하나원큐에 로그인한 후 원하는 송편 그림을 선택하면 하나머니, 츄파츕스 교환권, 던킨도넛 교환권 중 하나를 제공한다. 금융 재테크하고 치킨 최대 3마리 받기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 주택청약종합저축, 개인형 퇴직연금(IRP), 펀드를 가입하는 고객들에게 상품별로 치킨 1마리씩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주택청약종합저축과 개인형 IRP는 신규 가입금액 및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펀드는 자동이체 기간 1년 이상 요건까지 충족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치킨을 제공한다.

추석 연휴 특별 우대금리 적금은 비대면으로 ‘e-플러스 적금’을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연 0.5%(세전)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CU 스타벅스 쿠폰을 드리는 적금은 하나원큐 앱에서 ‘월복리 적금’ 가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CU 스타벅스 교환 쿠폰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모바일 보험 가입 시 스타벅스 커피와 케이크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Z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 플랫폼인 ‘아이부자 앱’을 친구에게 추천하면 추천인과 친구 모두에게 1000원씩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한은행은 오는 30일까지 ‘달토끼의 추석선물’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한은행 모바일 앱 쏠(SOL)에서 하루에 한 번 윷을 던져 토끼를 고향인 보름달에 보내주는 윷놀이 콘셉트로 7개의 점에서는 마이신한포인트 3포인트를, 5개의 럭키박스에서는 쿠팡이츠 할인쿠폰 1만원 등을 랜덤으로 제공한다. 특히 메시지 카드를 이용해 송금하거나 쏠퀴즈에 참여하면 윷을 던질 수 있는 기회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토끼가 보름달에 도착하면 최대 100만 마이신한포인트 등을 준다.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는 오는 26일까지 ‘추석엔 럭키 드로우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에서 이벤트 기간 내 매일 1회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피자 세트(1000명), 치킨 세트(2000명), 케이크(7000명), 커피(1만명), 불닭볶음면(3만명), 바나나맛 우유(5만명) 등을 총 10만명의 고객에게 제공한다. 당첨 고객에게는 카카오뱅크와 연결된 카카오톡 계정으로 모바일 쿠폰이 발송된다. 당첨된 선물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받은 선물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도 오는 30일까지 ‘한가위, 풍성한 마음을 전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모바일 뱅킹 우리원뱅킹 앱에서 이체 후 메시지 카드를 전송하고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2만원권(100명), CU 편의점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300명)을 제공한다.

외환 서비스 혜택 이벤트도 있다. KB국민은행은 다음달 말까지 ‘한가위 맞이 비대면 해외 송금 대고객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터넷뱅킹, KB스타뱅킹, 리브 앱을 통해 ‘소액 송금’이나 ‘지급증빙서류 미제출 해외 송금’을 선택하고 100달러 이상을 환전해 해외 송금하는 고객이 대상이다. 참여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GS25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

농협은행은 다음달 15일까지 올원뱅크의 외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엔 내 맘대로 환전하고 달러도 선물하세요!’ 이벤트를 실시한다. ‘감동! 외화 선물하기’로 외화를 선물하거나 ‘내 맘대로 외화 박스(BOX)’로 환전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1명), 갤럭시 버즈 2(5명)를 제공한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한아란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