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홍지인 기자] 김승주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교수는 13일 오후 서울 중구 은행회관에서 열린 ‘2021 한국금융투자포럼 : 코·주·부(코인·주식·부동산) 위기인가, 기회인가’에서 “블록체인 성질에 집중한 이더리움은마치애플의앱스토어와같다며앱스토어가경제적,기술적가치가있다면이더리움도그만한가치가 있는것”이라고말했다.
김승주교수는 “비트코인은블록체인의기술자체보다는중앙의통제를받지않는 ‘화폐’를만드는데집중했고이더리움은화폐로서의성질보다는 ‘블록체인 기술’자체에집중했다”며 “블록체인 기술에 단순 화폐 일련번호만이 아닌 프로그램 코드를 저장할 수 있게 만들어진 암호화폐가 이더리움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더리움에 소프트웨어를등록하게되면블록체인특성에따라모든사용자들이내용을확인할수있고등록된내용은 삭제나수정이불가능하다. 즉 이더리움에 소프트웨어를 등록하면 모두가 투명하게 내용을 공유할 수 있는데 이런방식으로반들어진앱을 ‘댑(Dap, decentralized application)’이라고 말한다. 바로 탈중앙화앱이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