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04.26(금)

토스, 디자인 커퍼런스 개최…사전신청만 1.7만명 돌파

기사입력 : 2021-08-30 13:36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ad
ad

나흘간 19개 세션 진행…Q&A 세션도 예정

사진=토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토스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가 오늘(30일) 오전 11시부터 나흘간 디자인 컨퍼런스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컨퍼런스 참가 사전 신청자는 1만7000명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토스의 디자인 컨퍼런스 ‘Simplicity 21’은 토스의 사용자 경험을 구현해 온 디자이너들이 연사로 나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시간으로, 토스의 제품 디자인이 추구하는 단순함(simplicity)이라는 가치를 컨퍼런스 명에 담았다.

이번 컨퍼런스는 ‘모든 디자이너에게는 저마다의 특별함이 있다’를 대주제로 삼았다. △프로덕트 디자이너 △브랜드 디자이너 △그래픽 디자이너 △인터랙션 디자이너 △플랫폼 디자이너 △UX 라이터 △UX 리서처 등 토스 및 계열사 디자인 챕터 전 직군이 출동해 총 19개의 세션으로 준비됐다.

각 세션을 통해 토스의 디자이너들이 동료들과 협업하며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고민해온 과정과 결과를 소개하며, 간편송금 디자인과 UX라이팅, 토스 앱에서 가장 유려한 글꼴을 자체 개발한 이유, 주식 투자의 UX 디자인을 새로 쓴 토스증권 사례 등이 담겼다.

또한 컨퍼런스가 진행되는 동안 홈페이지에 ‘디자인이 궁금한 순간’이라는 섹션이 개설된다. 참가자들은 세션 내용에 관한 질문은 물론 토스 디자이너들에게 궁금한 점을 자유롭게 남길 수 있다. 토스는 컨퍼런스가 종료된 뒤 취합된 질문에 답변하는 ‘Q&A 세션’을 공개할 예정이다.

정희연 토스 UX 헤드(Head of UX)는 “회사에서 동료 디자이너들과 매일 주고받는 생각과 인사이트를 토스 바깥의 디자이너, 나아가 디자인에 관심 있는 모든 분들과 나누고 싶었다”며, “온라인 컨퍼런스로 진행하면서 공간 제약 없이 많은 분들께 토스 디자이너들의 이야기를 전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김경찬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금융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