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미국 주식 쿠폰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북 내 ‘재테크’ 탭에서 ‘미국 주식 쿠폰 이벤트’ 관련 출석 체크를 누르면 출석 일수에 따라 미국 주식 쿠폰 최대 2만원권을 증정한다.
‘페이북 머니박스’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일 최소 10원에서 최대 1만원까지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출석 체크는 페이북 내 ‘재테크’ 탭에서 ‘투자’ 선택 후 출석 체크를 클릭하면 완료된다.
이후 머니박스 도착 알림에서 당첨금 확인과 적립이 가능하다. 페이북 머니로 적립된 금액은 신용카드 이용대금으로 미리 결제하거나 편의점과 쇼핑몰 등 온∙오프라인 BC카드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앞서 BC카드는 지난 4월 신한금융투자와 함께 페이북에 '펀드 간편 투자' 서비스를 시작했다. 최소 1000원부터 일회성 투자가 가능하며, 매월 지정된 날짜에 일정 금액을 설정하는 정기 투자도 가능하다. ESG와 메타버스, 빅데이터, 헬스케어 등 관련 주제의 국내외 펀드 상품을 선택할 수도 있다.
오성수 마이데이터사업본부장은 “페이북은 기본 결제 외에도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결합하면서 종합금융플랫폼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며 “페이북을 자주 이용하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의미에서 향후 마이데이터 사업 론칭 시에도 고객이 편리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금융 상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