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인천공항공사, 제1여객터미널에 코로나19 검사센터 오픈

기사입력 : 2021-08-24 07:54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인천국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 위치 및 조감도.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인천국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 위치 및 조감도.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김경욱 사장)가 제1여객터미널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사센터를 오픈한다.

인천공항공사는 현재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만 운영 중인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가 25일부터 제1여객터미널에서도 운영을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출국 여객의 편의성 개선 및 향후 항공수요 회복기 적기 대응을 위한 조치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하는 1터미널 코로나19 검사센터는 이원의료재단이 운영을 담당하며 제1여객터미널 교통센터 1층 야외지역 동편에 위치하고 있다.

오는 9월 중에는 1터미널 교통센터 서편 지역에 명지의료재단이 운영하는 검사센터 1개소가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에 운영을 시작하는 1터미널 동편 검사센터와 향후 오픈 예정인 1터미널 서편 검사센터, 그리고 현재 운영 중인 2터미널 검사센터(인하대병원 운영)는 검사방식, 검사가격 모두 동일하게 운영되며, 홈페이지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1터미널 검사센터의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6(점심시간 정오부터 오후 1시 제외)이며, 2터미널 검사센터의 운영시간 역시 동일하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점심시간 정오부터 오후 1시 제외)까지 운영된다.

검사비용은 진찰료, 검사 비용, 음성확인서 발급 비용을 포함해 PCR검사 총 126000, 항원검사 66000원 등이다. 주말, 공휴일 및 평일 아침 오전 7~9시 시간대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코로나19 항원·항체검사는 약 1시간 정도 소요되나 PCR 검사는 장시간이 소요되므로 해외 출국을 앞두고 검사센터를 이용하는 경우 검사별 결과확인 가능시간을 미리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공사 측은 설명했다.

한편, 공사는 KT 및 코로나19 검사센터 운영 의료기관들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검사센터 예약·접수 및 음성 확인서 발급이 가능한 맞춤형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개발해 오는 10월부터 1차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이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지난해 국내 공항 최초로 운영을 시작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코로나19 검사센터에 이어 제1여객터미널에도 코로나19 검사센터를 추가로 도입함으로써 인천공항을 이용하시는 여객들의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향후 항공수요 증가세를 반영해 인천공항 코로나19 검사센터의 검사용량을 전체 출국여객의 최소 20% 이상 확보하는 등 국내·외 여객 분들이 인천공항을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권혁기 기자기사 더보기

유통·부동산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