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충남세종농협, 창립60주년 다양한 기념행사 농업·농촌과 함께 100년 농협 재도약

기사입력 : 2021-08-17 21:3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길정섭 충남세종농협본부장(앞쪽)과 이기범 농협노조 충남세종지역위원장(가운데), 여운철 농협은행충남영업본부장(맨뒤)이 농협 60년 발자취를 주제로 한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길정섭 충남세종농협본부장(앞쪽)과 이기범 농협노조 충남세종지역위원장(가운데), 여운철 농협은행충남영업본부장(맨뒤)이 농협 60년 발자취를 주제로 한 사진전을 관람하고 있다.
[충남 이동규 기자] 충남세종농협(본부장 길정섭)은 창립60주년을 맞아 지난 4월부터 실시해온 다양한 기념행사를 마무리하고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으로 재도약을 약속했다고 17일 밝혔다.

충남세종농협은 지난 4월 8일 아산시 음봉면에서 농협 창립 60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농촌일손돕기 릴레이 60' 운동의 출발을 알리고 창립기념일인 8월15일까지 60회 이상을 목표로 '범국민 농촌일손돕기' 운동을 전개했다.

지자체, 유관기관, 지역농축협 등과 합동으로 영농철 일손돕기에 나선 결과 169회 3,366명의 임직원과 자원봉사자가 참여해 외국인 입국제한 등으로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큰 힘이 되었다.

특히 농협은 농촌지역의 부족 일손을 확보하기 위해 지난 5월 18일 호서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충남·세종관내 지역대학교와 농촌일손돕기 업무협약(MOU)을 적극 추진하여 지역 내 23개 대학교(캠퍼스 포함) 중 17개 대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대학생들과 함께 영농철 농촌인력지원에 나섰다.

또한, 60주년을 맞는 농협을 국민들에게 알리고자 ‘국민과 함께하는 농협 알리기 캠페인’을 전사적으로 전개하여 충남세종농협 소속 임직원 차량 1만여대에 농협 창립 60주년을 형상화 한 차량스티커를 부착하여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을 지역주민들에게 알렸다.

지난 6월에는 다자녀·대가족 가족을 응원하고 충남도민들에게 가족의 소중함을 알려 출산을 장려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을 보태기 위해 가족이 함께하는 추억의 가족사진 촬영행사를 열어 충남·세종관내 21가정에 대형 가족사진을 증정하고 저출산 극복을 위한 대국민 동참을 호소했다.

지역농축협에서는 지난 60년을 한결같이 농협과 함께 해 주신 농업인 조합원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2%대 정기예금을 한정판매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농협은행충남영업본부(영업본부장 여운철)는 창립60주년을 맞아 농협은행을 찾은 고객들과 유관기관 등에 고객 감사의 마음을 담은 축하떡을 나눠드리며 자축했다.

또한 충남세종농협은 국민과 함께한 농협의 역사를 알리기 위해 창립기념일인 8월 15일에 맞춰 지난 1961년부터 최근까지 충남세종농협의 발자취를 주제로 한 사진을 지역본부 1층 로비에 전시하여 농협을 찾는 고객들에게 농업인들과 함께 농업·농촌 발전을 이끌어온 농협 60년 역사를 소개했다.

길정섭 본부장은 “충남세종농협 임직원들은 농업인과 함께 성장해온 농협 60년 역사를 되돌아보며 사회적 역할과 책임에 대해 다시 한번 마음에 새기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과 함께하는 100년 농협이 되기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고 농업인 복지증진에 앞장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경제·시사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