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자 보호 강화 기조에 부응하고자 ‘금융상품심사부’도 신설했다.
최근 자본시장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차이니즈월(정보교류차단) 제도가 개선되면서 고객 중심의 유연한 조직 설계가 가능해졌다. 그동안 차이니즈월 규제로 산재되어 있던 기관고객 대상 서비스 관련 조직을 기능별로 재편했다.
기관자금 운용 자문과 지원 기능을 담당할 ‘OCIO사업부’를 신설하고, 기존에 OCIO영업 및 기획을 담당하던 기관영업본부 등 유관 조직들을 산하로 편제했다. 사업부 대표는 CEO(최고경영자)가 겸직한다.
초고액자산가 고객 대상의 서비스 영역이 자산관리 외에도 오너기업 대상의 IB 및 법무/부동산/세무/상속/증여 등 복합 컨설팅 서비스 등으로 차별화되는 추세임을 감안해서 PremierBlue본부 특성에 맞는 사업 운영이 가능하도록 별도 조직화 했다. 이에 PremierBlue본부를 WM사업부에서 분리해 CEO 직속으로 편제 변경했다.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등 투자자 보호 강화 기조에 부응하고 상품심사역량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금융상품심사부’를 리스크관리본부 내에 신설해서 대(對)고객 판매 금융상품 심사를 총괄토록 했다.
NH투자증권 측은 "빠르게 변화하는 자본시장의 법/제도는 물론 투자 트렌드에 발맞춰 전문성을 강화하는 측면에서 조직개편을 단행하게 됐다”며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중심의 영업철학을 지속 유지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부서장 인사 내용.
◇ 신규 선임 <부장> ▲ 금융상품심사부 손홍정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