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고고챌린지에 동참한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오른쪽) / 사진제공= 금융투자협회(2021.07.07)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금융투자협회는
나재철 닫기 나재철 기사 모아보기 회장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확산을 위해 ‘고고챌린지(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고 7일 밝혔다.
고고챌린지는 올 1월에 환경부가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을 위해 시작한 환경캠페인이다.
나 회장은 ‘재활용이 어려운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환경과 미래를 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는 늘리고’라는 다짐을 밝혔다.
금투협 임직원들도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금투협은 일회용 종이가방 사용을 줄이고자 에코백을 제작하여 사용하는 등 사내 그린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또 자본시장 친화적인 ESG제도와 인프라 도입을 통해 금융투자업계의 ESG투자와 경영문화가 정착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다.
나 회장은
손병두 닫기 손병두 기사 모아보기 한국거래소 이사장의 추천으로 캠페인에 참여했으며, 다음 주자로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대표와 김신 SK증권 대표를 추천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