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은 오는 29일 소속 개인 모집인이 100명 이상인 대출모집법인과 온라인 대출모집법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하며, 저축은행중앙회는 오는 30일까지 금감원 등록대상 외 대출모집법인·개인을 대상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실시한다.
금융감독원 등록대상 대출모집법인 신청은 7월 1일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신청서 접수 이후 2개월 이내 등록 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다만 등록요건 충족 여부 확인을 위해 필요한 자료를 제공받는 데 걸리는 기간은 심사기간에서 제외되며, 등록 여부를 결정하기 어려운 불가피한 상황이 발생하면 2개월 범위에서 1차례 연장할 수 있다.
대출모집인은 기존 금융회사·대출모집업무에 종사한 경력자와 신규자 별로 교육과 평가 대상이 구분된다. 등록 신청일로부터 5년 이내에 3년 이상 경력이 있거나 지난 3월 25일 이전 5년 내 협회에 등록한 경력자는 24시간 등록교육 이수만 하면 평가시험은 면제된다.
교육과정은 2종의 자격 인증과정으로 운영하며, 모든 대출성 상품을 취급하고자 하는 경우 2종의 자격 인증과정을 모두 이수해야 한다. 교육과정은 대출·기타 대출성 상품과 리스·할부 상품으로 운영된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