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핀크가 금융 SNS ‘리얼리(Real:Re)’에 1대1 메시지 전송 기능을 추가했다. 직접 메시지(DM) 기능 도입을 통해 편의성을 제고하고, SNS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리얼리’는 다양한 사람들이 보유하고 있는 예적금과 투자 등의 실제 금융 상품 종류와 현황을 모아 보고, 관심이 가는 사용자를 팔로우·벤치 마크해 금융 생활을 향상시킬 수 있다.
핀크는 다른 사람의 금융 생활을 팔로우 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투자나 재테크 관련 궁금한 점을 직접 묻고 소통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1대1 메시지’ 전송 기능을 오픈했다.
1대1 소통을 위해서는 사용자의 금융생활 페이지 우측 상단에 위치한 메시지 보내기를 클릭한 후 메시지를 보내면 된다. 또한 원치 않는 메시지를 보낸 특정 사용자를 차단·신고할 수 있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지난 1월에 출시된 ‘리얼리’는 SNS를 기반으로 금융과 챌린지 형식의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다. 핀크는 ‘리얼리’ 사용자 간의 금융 생활 교류를 통해 올바른 금융생활 습관 형성을 돕는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참여자 수 15만을 돌파했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메시지 전송 기능을 추가해 서로의 금융 일상을 더욱더 자발적으로 공유·교류하고, 연대도 맺을 수 있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금융을 어려워하는 고객들에게 필수적인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