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핀크리얼리(Real:Re)’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참여자 수 12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핀크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핀크의 금융 SNS 서비스인 '핀크리얼리'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핀크는 앞으로 핀크리얼리 제휴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면서 일상 속에서 핀크 서비스 참여를 유도하겠다는 방침이다.
핀크는 ‘핀크리얼리(Real:Re)’가 출시 4개월 만에 누적 참여자 수 12만 명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핀크리얼리는 타인의 실제 금융 데이터를 들여다보고 현명한 금융생활을 꾸려나갈 수 있도록 돕는 금융 SNS다.
핀크리얼리에서는 재테크 고수들의 투자 종목과 수익률 순위 등을 한눈에 모아볼 수 있는 ‘리얼리포트’가 함께 제공되며, 출시 2주 만에 이용자 1만 명을 돌파한 바 있다.
또한 매월 새로운 금융 관련 주제의 여러 챌린지가 개최되고, 각 챌린지 순위에 따라 100% 당첨금과 뱃지를 주는 ‘게이미피케이션’ 방식을 도입했다. 핀크는 핀크리얼리 관련 특허 출원을 완료했으며, 지난달 하나은행 모바일 어플 ‘하나원큐’에도 탑재됐다.
권영탁 핀크 대표는 “핀크리얼리가 그 동안 폐쇄적으로 운영되던 금융 데이터를 익명성을 기반으로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길을 열었을 뿐 아니라, 게임 형식을 적용해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를 중심으로 이용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권영탁 대표는 “추후 챌린지 종류와 서비스 범위를 더욱 확대해 재미있고 유익한 금융 문화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