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급하는 공공분양주택은 전용면적 59㎡ 단일평형으로 건설된다. 주택형 별로 ▲59A 1369가구 ▲59B 177가구 ▲59C 36가구로 구분된다.
공급가격은 가구당 평균 3억1200만원으로 3.3㎡당 평균 1200만원 수준이다.
신청 대상은 전국에 거주하는 성년자인 무주택세대구성원이다.
공급 유형은 특별공급과 일반 공급으로 구분된다. 동일 순위 내 경쟁 발생 시에는 평택시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 비율만큼 공급된다. 공급 유형별 지역 거주자 공급 비율은 다르다.
특별공급과 일반공급 신청대상자는 무주택 가구구성원 전원이 소득과 자산 보유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일반공급의 경우, 자격에 따라 신청순위가 상이하다. 1순위 내 동일 지역 경쟁 시 3년 이상의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저축총액이 많은 자, 저축 총액이 많은 자 순으로 선정된다.
공급일정은 청약접수 다음 달 5일~7일이며 당첨자 발표는 19일, 계약 체결은 10월 4일~8일이다. 청약접수일은 공급유형별 다르다. 계약 체결 또한 전자계약과 현장 계약으로 구분·진행돼 계약체결 기간이 상이하므로 이 점을 유의해야 한다.
평택고덕 A-54블록 공공분양주택은 데크 및 지하주차장으로 지하화할 예정이다. 단지를 공원처럼 조성해 아이들에게 안전한 도보 환경을 제공한다. 단지 내 미취학 아동의 안전한 교육을 담당하는 어린이집과 문화 교육공간인 작은 도서관, 독서실, 방과 후 쉼터 등이 마련된다.
단지 내에는 스카이라운지, 골프연습장, 코인세탁실 등 부대시설도 조성된다.
지난 23일부터 개관한 견본주택은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른 인원수 제한을 위해 사전예약을 통해서만 방문 가능하다.
김관주 기자 gjoo@fntimes.com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