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한국금융신문 facebook 한국금융신문 naverblog

2024.11.22(금)

한화생명, VIP 고객과 백혈병·소아암 환우에 1002만원 기부

기사입력 : 2021-06-18 18:50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이경섭 한화생명 보험사업팀 상무(사진 오른쪽 두번째), 정영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장(사진 왼쪽 두번째)과 양사 관계자들이 17일, 인천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에서 ‘2021 한화생명 VIP Members 후원금 전달식’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한화생명이미지 확대보기
이경섭 한화생명 보험사업팀 상무(사진 오른쪽 두번째), 정영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장(사진 왼쪽 두번째)과 양사 관계자들이 17일, 인천에 위치한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에서 ‘2021 한화생명 VIP Members 후원금 전달식’을 실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한화생명
[한국금융신문 임유진 기자] 한화생명은 17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와 함께,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에서 ‘2021 한화생명 VIP Members 후원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행사에는 이경섭 한화생명 보험사업팀 상무와 정영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경인지회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날 한화생명은 VIP 고객과 함께 후원금 1002만원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했다. 후원금은 ‘한화생명 VIP Members 기부제도’를 통해 마련됐다.

‘한화생명 VIP Members 기부제도’는 VIP로 선정된 고객이 받을 선물 대신 해당 금액만큼의 기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최근 10년간 보유계약의 납입보험료 등을 기준으로 매년 VIP 고객을 선정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34명의 VIP 고객이 기부에 동참했고 총 334만원의 혜택 대신 기부를 선택했다.

한화생명과 임직원들도 같은 금액만큼 1:1매칭그랜트(Matching Grant)방식으로 후원에 동참했다. 한화생명과 임직원 그리고 VIP 고객이 각각 334만원씩 기부해 총 1002만원의 후원금을 마련했다.

한화생명은 2014년 ‘한화생명 VIP Members 기부제도’를 도입해 8년째 제도를 이어오고 있다. 그동안 기부에 동참한 누적 VIP 고객 수는 580명, 기부한금액은 1억 1000만원에 달한다.

기부에 참여한 한 고객은 “기부를 통해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을 늘 가지고 있었는데, 한화생명의 좋은 기부제도를 듣고 흔쾌히 참여하게 됐다”라며 “내가 서비스를 받는 것보다 나눔을 통해 힘든 아이들을 돕는 일이 더 의미 있는 혜택으로 느껴진다”라고 말했다.

후원 대상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의 추천을 통해 백혈병·소아암 투병 중인 2명의 환우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2019년 태어나면서부터 횡문근육종으로 투병중인 아기와 2017년 수모세포종 수술후유증으로 오랜 기간 재활치료중인 학생이 후원을 받게 됐다.

이경섭 한화생명 보험사업팀장은 “한화생명 VIP Members 기부제도는 사랑을 나누고 실천하는 생명보험업의본질에 입각한 제도로 참여하는 고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며 “한화생명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기 위해 미래 세대의 건강을 지키는 일을 이어나갈 것이며, 이를 위한 한화생명 VIP 고객의 자발적인 기부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임유진 기자 ujin@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issue
issue

임유진 기자기사 더보기

보험 BEST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