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은 지난 2012년부터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전개하는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을 운영하고 있다.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은 지난 9년간 전국 각지에서 총 4048회의 금융교육 봉사활동을 수행했다.
FSS 대학생 금융교육 봉사단은 전국 4년제 대학교 1~3학년생 및 동 학년에 준하는 휴학생으로 △금감원에서 지원하는 대학 실용금융강좌를 이수했거나 이수중 △FSS금융아카데미 수료 △5회 이상 금융교육 봉사 경험 △한국은행, 한국거래소 등 공공기관의 금융교육을 10시간 이상 수강 △어린이·청소년 금융교육 봉사에 열정 요건 중 1개 이상을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다.
총 100명 이내로 모집할 예정이며 오는 7일부터 7월 2일까지 금융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7월 30일에 발표될 예정이다.
활동기간은 봉사단 발대식 이후부터 최대 2년이며, 오는 8월 23일에 교육봉사활동 수행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습득하고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금융교육 참여시마다 실비수준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금융교육 시 활용할 수 있는 금융교육 교재·강의안 등도 지원된다. 또한 강사연수 이수 봉사단원에는 금감원장 명의의 위촉장이 수여되며, 10회 이상 봉사단 활동 시 봉사활동 인증서가 발급된다.
[관련기사]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