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와 이동익 해빗팩토리 공동대표,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 김세민 KB캐피탈 김세민(왼쪽부터) 상무가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KB캐피탈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B캐피탈이 지난달 금융당국에 마이데이터(본인신용정보관리업) 예비허가 신청서를 제출한데 이어,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에 나선다. 또한 자동차 종합 디지털 플랫폼 ‘KB차차차’ 서비스 고도화도 추진한다.
KB캐피탈은 지난 12일 해빗팩토리와 마이데이터 사업 협력, KB차차차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빗팩토리는 보험 분석 앱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는 핀테크 업체다. 국내 전체 보험사의 보험약관에 대한 보장 내역과 보험료 정보를 기반으로 고객이 가입한 보험 상품 보장 내역이 충분한지를 분석하고, 상담과 가입까지 가능한 보험 분석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KB캐피탈은 해빗팩토리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KB차차차의 자동차 관련 데이터를 함께 분석할 계획이다. KB차차차를 통해 고객 맞춤형 차량 유지 비용관리 서비스와 간편 자동차보험 비교 서비스 등 고객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서비스를 계획이다.
황수남 KB캐피탈 대표이사는 “KB차차차는 중고차 유통을 넘어 자동차 종합 생활 플랫폼으로 끊임없이 진화 중”이라며 “핀테크 기술 접목을 바탕으로 자동차 분야에 있어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윤호 해빗팩토리 공동대표는 “KB차차차의 방대한 자동차 관련 정보를 기반으로 해빗팩토리가 가지고 있는 핀테크 기술 및 고객 편의 중심의 인터페이스를 통해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함께 만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뉴스레터 구독을 위한 이메일 수집 및 수신에 동의하시겠습니까?
뉴스레터 수신 동의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