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KB캐피탈이 다음달부터 7월 말까지 약 3개월에 걸쳐 매주 주말에 소상공인 판매 활성화를 위한 ‘KB차차차 플리마켓’ 행사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KB차차차 플리마켓’ 행사는 5월 1일 파라다이스 시티 호텔 1층 플라자 행사를 시작으로 6월부터는 수도권 아울렛과 복합쇼핑몰 등에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장 내 KB캐피탈 홍보부스에서 KB차차차 앱을 다운로드 받고, ‘내 차고’ 서비스에 내 차량을 등록을 하면 현장에서 직접 사용 가능한 지원금(쿠폰)을 지급한다.
‘내 차고’ 서비스는 본인의 차량 정보(차량번호 등)를 등록하면 시세 조회 시기에 따라 내 차의 시세 변화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자동차정기검사일과 주행거리별 차량점검사항, 무료로 내차 사고이력 조회 등이 가능한 내 차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다.
KB캐피탈 관계자는 “KB차차차에서 내차 정보만 간단히 등록하면 편리하게 내차 관리가 가능한 ‘내 차고’ 서비스를 홍보하는 것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 소상공인 판매 지원을 활성화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 창출이 가능한 ESG 활동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주)한국금융신문은 뉴스레터 구독(이메일 전송) 서비스와 당사 주관 또는 제휴·후원 행사 및 교육에 대한 안내를 위해 이메일주소를 수집합니다.
구독 서비스 신청자는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단, 거부 시 뉴스레터를 이메일로 수신할 수 없습니다.
뉴스레터 수신동의 해제는 뉴스레터 하단의 ‘수신거부’를 통해 해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