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92

대한민국 최고 금융경제지

닫기

2021.06.18(금)

신한카드, 카드사 최초 아트 사내벤처 출범…온라인 아트 플랫폼 출시

기사입력 : 2021-05-03 09:51

(최종수정 2021-05-03 10:01)

다음달 아트페어 개최…예술인 양성 나서

center이미지 확대보기
신한카드가 오는 6월 'The Preview 한남 with ShinhanCard' 아트페어를 개최한다. / 사진=신한카드
[한국금융신문 신혜주 기자] 신한카드가 MZ세대의 아트 라이프에 발맞춰 예술계와 손잡았다. 카드와 아트라는 두 영역을 연결해 미래 신사업 성장동력을 강화하겠다는 것.

신한카드가 3일 아트 사내벤처를 출범하고 ‘아트페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신한카드 아트 사내벤처인 아임벤처스(I’m Ventures) 6기로 선발된 ‘아트플러스(Art+)’가 다음달에 열리는 ‘The Preview 한남 with ShinhanCard’ 진행을 맡는다.

‘The Preview 한남 with ShinhanCard’는 다음달 한남동 블루스퀘어 ‘네모홀’에서 2회에 걸쳐 진행되며, 30여개의 갤러리·60여명의 작가의 작품 전시와 함께 신한카드 콜라보 굿즈 등을 제작해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아트페어는 신한금융그룹의 ESG경영 일환 중 상생의 가치 실현으로, 신진 작가와 신진 갤러리의 발굴·육성을 목표로 예술인 양성에 주력한다. 또한 신한은행 '신한갤러리'의 전시후원 사업과 연계해 장애 예술인 작품 특별전도 진행한다.

또한 아트플러스는 미술품의 N차 마켓(경매시장)인 ‘My Art Flex(마이 아트 플렉스)’를 준비해 판매자와 구매자를 플랫폼으로 연결할 수 있는 온라인 아트 플랫폼을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 아트 플렉스’에는 소장품 직거래와 소장품·전시정보 등을 공유하고 자랑하는 아트 플렉스공간 개설과 전문가 클래스, 강연 등의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앞으로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한 디지털 기반의 정교한 추천과 관리, 결제모듈 추가, 포인트 적립·사용 등 신한카드의 사업 영역과 연결해 비즈니스 모델을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문동권 신한카드 경영기획그룹장은 “이번 아트페어는 사내 벤처의 도전 정신으로 금융과 아트라는 분야를 연결해 새로운 시도를 한다는 의미가 있다”며 “사내벤처 활성화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이 될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해 신한카드만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신혜주 기자 hjs050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신혜주 기자기사 더보기

[관련기사]

2금융 BEST CLICK

오늘의 뉴스